안전한 금융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계좌 비밀번호 4자리는 본인만 알고 있어야 하고 타인에게는 절대 알려주지 않아야 합니다. 하지만 본인의 실수로 인해 계좌번호가 타인에게 알려졌거나 알려졌을까 의심이 될 때는 바로 비밀번호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전에는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계좌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했지만 KB스타뱅킹 모바일앱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계좌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바일을 사용하여 계좌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은행 계좌 비밀번호 변경 하는 방법
KB국민은행 전용 모바일앱 KB스타뱅킹 앱에서는 계좌 비밀번호를 관리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관리 메뉴에는 계좌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를 분실했을 경우 분실/초기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먼저 계좌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KB스타뱅킹 모바일앱 설치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KB스타뱅킹 홈 화면 오른쪽 상단에 전체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뱅킹 메뉴에서 상품관리/해지→계좌→계좌 비밀번호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계좌 비밀번호 관리 메뉴에서 계좌 비밀번호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 계좌 1개만 변경하는 경우 : 별도의 확인 절차 없이 기존 비밀번호 확인 후 신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변경합니다.
- 여러 계좌를 동시에 변경하는 경우 : 비대면 본인 확인(신분증 촬영)과 계좌 인증 절차 진행 후 신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변경합니다.
5. 변경 할 계좌번호 선택 후 하단에 변경 버튼을 선택합니다.
6. 기존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7. 신규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한번 더 확인 입력합니다.
8. KB모바일 인증서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여 본인 확인을 진행합니다.
9. 계좌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렇게 9가지 간단한 방법으로 영업점 방문이나 고객센터에 전화 할 것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계좌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계좌 비밀번호가 누설되었거나 누설될까 염려되시는 분들은 위에 방법을 사용하여 비밀번호 변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에 방법은 모바일뱅킹을 지원하는 농협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에서 비슷한 방법으로 계좌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은행 모바일앱을 사용하시더라도 위에 내용 확인하셔서 계좌 비밀번호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계좌 비밀번호 분실/초기화 방법
계좌 비밀번호를 오래 사용하지 않았거나 사용 중 잊어버리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이때는 계좌 비밀번호 분실/초기화 메뉴에서 계좌 비밀번호를 초기화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방법으로 비밀번호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참고: 계좌 비밀번호 초기화를 하는 경우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스캔을 해야 합니다. 신분증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1. KB스타뱅킹 모바일앱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전체메뉴(≡)→뱅킹→상품관리/해지→계좌→계좌비밀번호 관리 순서로 메뉴 이동을 합니다.
3. 계좌비밀번호계좌 비밀번호 관리 메뉴에서 계좌 비밀번호 분실/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초기화를 진행 할 계좌번호를 선택 후 하단에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약관 전체 동의를 진행 후 하단에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신분증 촬영을 통하여 본인 확인을 진행합니다.
- 신분증 원본을 촬영해 주시기 바랍니다.
- 빛 반사와 흔들림에 주의하여 촬영하시기 바랍니다.
- 촬영 시 신분증보다 짙은색 배경 위에서 촬영하시기 바랍니다.
- 정보 확인이 불가능하거나 훼손된 신분증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신분증 스캔 시 잘못된 정보가 스캔될 경우 직접 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7. 계좌인증을 통하여 본인 확인을 한번 더 진행합니다.
- KB국민은행 계좌 이용 시 : 본인 명의 계좌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다른 금융 계좌 인증 시 : 은행사 또는 증권사 선택 후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인증번호를 요청하면 입력한 계좌번호로 1원이 입금됩니다. 입금자명에 인증번호 확인 후 입력합니다.
8. 신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신규 비밀번호 확인을 위해 한번 더 입력합니다.
9. KB모바일 인증서 또는 공동 인증서를 사용하여 비밀번호 입력하여 본인 확인을 진행합니다.
10. 계좌 비밀번호 분실/초기화가 완료되었습니다.
위에 방법을 참고 하시면 이전 계좌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비밀번호를 초기화해서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계좌 비밀번호 4회 오류 입력 시, 오류 횟수 해제 방법
국민은행 모바일 뱅킹과 국민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비밀번호를 5회 이상 오류 입력 시 더 이상 비밀번호 입력이 불가능해집니다. 이럴 때는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 메뉴를 통해서 오류 해제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KB스타뱅킹 모바일앱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KB스타뱅킹 홈 화면 상단 우측에 전체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뱅킹→상품관리/해지→계좌→계좌 비밀번호 관리→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 메뉴에서 오류 횟수 해제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계좌 비밀번호 오류 횟수가 4회인 계좌는 비밀번호 재확인을 통해 오류 해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계좌별로 1개씩 해제가 가능하며 여러 계좌를 동시에 해제할 수 없습니다. 계좌 비밀번호 5회 이상 오류 입력을 하여 잠금이 된 경우 위에 방법으로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KB스타뱅킹 사용자 암호 재설정 하는 방법
KB스타뱅킹 모바일앱을 사용하다보면 사용자 암호를 변경하거나 3회 오류 입력을 하여 재설정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이때 아래에 방법으로 사용자 암호를 변경 또는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KB스타뱅킹 사용자 암호 변경 하는 방법
KB스타뱅킹 아이디 로그인시 사용하는 사용자 암호는 전체 메뉴→환경설정→뱅킹 설정→아이디 조회/암호 재설정 메뉴를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KB스타뱅킹 사용자 암호 입력 3회 오류 해제 방법
KB스타뱅킹 아이디 로그인시 사용하는 사용자의 암호가 3회 오류로 등록된 경우 전체 메뉴→환경설정→뱅킹 설정→아이디 조회/암호 재설정 메뉴에서 암호 입력 3회 오류 해제가 가능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국민은행 계좌를 사용할 때 비밀번호 변경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계좌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힘들게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오랫동안 수화기를 잡고 고객센터 전화연결이 되기만을 기다리지 않고 국민은행 전용 모바일앱 KB스타뱅킹 모바일앱을 사용하여 간편하게 비밀번호를 바꿀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을 원하시는 분들은 내용 꼭 확인하셔서 변경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뿐 아니라 비밀번호 분실 시 비밀번호를 초기화해서 재설정하는 방법과 비밀번호 4회 이상 오류입력으로 인해 잠금이 걸린 상태를 해제하는 방법도 같이 정리해드렸으니 내용 확인하셔서 금융거래 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