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은행, KB스타뱅킹 사용자 암호 재설정 하는 방법

by 뱅갈2 2022. 3. 28.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안전한 금융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사용자의 암호를 자주 바꿔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 암호를 자주 바꿔 사용하다 보면 비밀번호가 헷갈리는 경우가 생기고 심한 경우는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오류 횟수 초과로 인해 로그인 제한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KB스타뱅킹 모바일앱을 사용하여 사용자 암호 재설정하는 방법과 나아가 사용자 암호 입력 오류 횟수 초과 해제하는 방법까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국민은행, 모바일로 사용자 암호 재설정 방법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또는 모바일뱅킹 로그인 시 사용하는 사용자 암호 재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국민은행 전용 모바일앱 KB스타뱅킹 앱에서는  비밀번호 찾기는 따로 없고 비밀번호 변경을 통하여 암호 재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1. KB스타뱅킹 모바일앱 설치 후 실행합니다. 하단에 다른 로그인 방법 선택을 합니다.

KB스타뱅킹-로그인-메뉴
로그인 메뉴

 

 

 

 

2. 다른 로그인 방법에서 아이디→아이디 조회/암호재설정을 클릭합니다.

아이디조회-암호재설정-메뉴
아이디 조회/암호재설정 메뉴

 

 

 

 

3. 아이디조회/암호 재설정 메뉴에서 암호 재설정을 클릭합니다.

  • 아이디를 모르시는 분들은 아이디 조회를 통해 본인의 가입 아이디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아이디 조회를 위해서는 계좌번호와 계좌 비밀번호를 알고 있으셔야 합니다.

아이디조회-화면암호재설정-조회-화면
좌:아이디 조회, 우:암호재설정 

 

 

 

 

4. 암호 재설정 메뉴에서 아이디계좌번호를 입력 후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5. 새로 지정할 사용자 암호를 입력 후 한번 더 확인 입력합니다.

  • 아이디와 동일한 암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같은 숫자를 반복하거나 연속된 숫자,문자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노출되기 쉬운 주민등록번호 또는 전화번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새로운-암호-입력-화면
새로운 비밀번호 입력

 

 

 

 

6. 인증수단을 통하여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 KB 모바일 인증서 발급을 받으신 분들은 간편 비밀번호 입력으로 인증 가능합니다.
  • 인터넷뱅킹 가입 시 발급 받은 보안카드를 사용하여 인증 가능합니다.
  • 기존 사용자 암호를 입력하여 인증 가능합니다.

기존-사용자-암호-사용-인증보안카드-사용-인증
본인인증수단 종류

 

 

 

7. 로그인 사용자 암호 재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위에 방법을 통해 인터넷 뱅킹 또는 모바일 앱 사용자 로그인 암호를 재설정하였습니다.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알려주면 안 되기 때문에 보안에 더욱 신경을 써 주어야 하며 주기적으로 암호를 재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KB스타뱅킹 사용자 암호 3회 오류 횟수 초과 해제하는 방법

사용자암호-오류횟수-초과-알림-메시지
사용자 암호 초과 알림

KB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또는 KB스타뱅킹 모바일앱을 오랜만에 다시 사용하려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거나 헷갈려서 사용자 암호 3회 오류 횟수 초과로 인해 아이디 제한 상태가 생기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그럴 때는 국민은행 폰뱅킹을 사용하여 고객센터 대표전화 (1588-9999)로 전화하는 방법과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여 해제하는 방법이 있지만 전화 연결이 쉽지 않거나 따로 시간을 내어 영업점을 방문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래에 방법으로 KB스타뱅킹 모바일앱을 사용하여 KB 모바일 인증서 또는 보안카드가 있다면 암호 재설정을 통하여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인터넷 뱅킹을 통하여 사용자 암호 3회 오류 횟수 초과 해제하는 방법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사용자 암호를 분실하였을 경우 전용 모바일앱 KB스타뱅킹을 사용하여 암호 재설정을 이용하여 다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는 방법이 좋지만 모바일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인터넷으로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용자 암호 3회 오류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경로로 사용자 KB국민은행 사용자 암호 3회 오류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1. KB국민은행(https://www.kbstar.com)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KB국민은행

 

www.kbstar.com

 

2.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개인→뱅킹 관리→인터넷 뱅킹 관리 메뉴로 진입합니다.

 

3. 인터넷 뱅킹 관리 메뉴에서 ID 조회/사용자 암호 재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4. ID를 알고 있는 경우와 모르고 있는 경우 중에서 선택하여 사용자 암호 재설정을 시작합니다.

 

 

 

5. 사용자 ID와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6. 새로 지정할 사용자 암호 입력 후 안내에 따라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합니다.

 

7. 사용자 암호 재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위에 방법으로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암호 입력 오류 해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KB스타뱅킹 모바일앱을 사용하여 KB국민은행  로그인 시 사용하는 사용자 암호를 재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과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용자 암호 재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렸는데 2가지 방법 중 본인에게 필요한 방법을 잘 확인하셔서 금융거래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이스피싱뿐 아니라 금융 관련 사기범죄가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안전은 본인이 좀 더 신경 써야 하고 조심해야 합니다. 위에 안내해드린 내용 잘 참고하셔서 안전하게 금융 거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